빅토리아 호텔
logo
 
주변관광지   고흥10경 명소28선 산/공원 바다/해수욕장
산/공원
작성일 : 2015-05-06 22:38:02
      
운암산(雲嵐山)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25  
   http://tour.goheung.go.kr/templetview?site_id=7&menu_id=22&type=LOOK&t… [901]

운암산은 높이 487m로 두원면과 포두면의 경계에 있다. 산이 높이 솟아 구름같은 기운이 산을 감싸고 있다 하여 운암산이라 부르며 포근한 느낌을 주는 어머니 품같은 산이다.

사람들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는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골짜기에는 많은 전설들이 있으며 정상 부근의 빼어난 봉우리들이 줄지어 서있는 모습과 산길 옆 저수지의 에메랄드 빛 초록색의 향연, 깊은 계곡들 그리고 수목들이 가슴벅찬 아름다운을 느끼게 한다.

옛 흥양지에는 흥양현 북쪽 15리에 이 산이 있고 산에는 죽사(竹寺), 은석사(隱寂寺), 중흥사(中興寺)가 이어져 내려왔었으며 용은사(龍隱寺)라는 말사(末寺)도 있었다고 한다.

금석병용시대의 동검, 동추 등이 발굴된 이 산에 현재는 수도암만이 있고 산꼭대기에는 기우제를 지내는 제단이 있다.

조선말기 총리대신을 지낸 김홍집이 흥양현감으로 재임시 이곳 운암산에 올라 기우제를 올린 사실이 기우제문과 함께 전한다.

고산자 김정호 선생의 대동여지도에는 운암산(雲岩山)으로 표시되어 있고 고흥 향토기록에는 이 산을 일명 모악산(母岳山)으로도 부른다고 하였다.

사진 등록은 마이페이지에서 해주세요.
최고관리자님의 다른글 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봉래산(蓬萊山)
      
운암산(雲嵐山)
 고흥만 방조제공원

네티즌 댓글 (0)
 
      
 





logo 상호 : 나양레져개발  I  대표자 : 이재준  I  사업자 등록번호 : 416-81-32346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