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호텔
logo
 
주변관광지   고흥10경 명소28선 산/공원 바다/해수욕장
명소28선
작성일 : 2015-05-06 21:57:08
      
녹동항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405  
   http://tour.goheung.go.kr/templetview?site_id=7&menu_id=21&type=LOOK&t… [1456]

인구 1만 5천의 조용하고 풍요로움이 가득한 전형적인 항구 도시로, 인근 각 섬지역과 연결되는 기점 역할과 각 섬에서 생산되는 활어, 선어 등과 김, 미역, 다시마, 멸치 등 모든 해산물의 집산지로 고흥 연근해에서 생산되는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벌교-고흥-녹동간 국도 27호선 4차로 개통과 2009년 소록대교 개통으로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해마다 물동량이 꾸준히 늘고있는 남해안의 해상 교통 요충지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쌍충사, 소록도 중앙공원, 도양 해안일주도로 등이 있다. 특히, 도선으로 5분거리에 위치한 소록도는 국립병원이 위치해 있으며, 소록도 중앙공원 등은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잘 이룬 공원으로서 고흥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국립소록도병원은 1917년부터 한센병 환자를 수용하기 시작했으며, 1941년에는 환자가 6천명을 넘기도 하였으나 현재는 7백여명의 환자들이 아주 윤택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소록도는 환자생활지역을 제외한 지역은 일반인의 출입이 자유로운 편이다.

매년 5월에 녹동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녹동바다불꽃축제'가 열리며, 녹동항 근처 어시장과 횟집에서 바람을 타고오는 바다내음 속에 갓잡은 싱싱한 생선과 낚지류를 안주로 하는 술맛은 관광객, 연인, 주당들의 아름다운 녹동항에 대한 이미지를 깊게한다.

사진 등록은 마이페이지에서 해주세요.
최고관리자님의 다른글 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나로도항
      
녹동항
 거금대교

네티즌 댓글 (0)
 
      
 





logo 상호 : 나양레져개발  I  대표자 : 이재준  I  사업자 등록번호 : 416-81-32346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