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호텔
logo
 
주변관광지   고흥10경 명소28선 산/공원 바다/해수욕장
명소28선

총 게시물 26건

  
거금생태숲
고흥군 금산면(錦山面) 거금도(居金島)에 솟아 있는 마치 바다에 떠 있는 고래등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적대봉(높이 592m)의 남쪽자락인 청석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적대봉은 우리나라 남부의 난대 섬 지역으로 주요 난대수종인 후박, 이팝 등 11종의 자생군락지가 있는 등 동식물자원의 식생특이성과 식물생태학적 가치가 높은 곳으로 이들 자생식물의 보전 및 관리기능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에게 체험 및 학습 장소로 제공하기 위하여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에 걸쳐 조성되었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남포미술관
 남포미술관은 2005년 2월 23일 개관한 전남 제 1호 사립미술관이다. 팔영산 자락 아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남포미술관은 4개의 전시장을 비롯하여 공연장 , 창작교육실을 갖추고 , 연중 5-6회의 기획전과 다양한 장르의 교육프로그램 , 공연 등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발포역사전시체험관
고흥군 옛 지명인 흥향현은 조선시대 전라좌수영 5관 5포 중 1관 4포가 설치된 곳으로 그중 하나인 발포진은 이충공이 임란 발발 10년전인 1582년 36세의 나이에 처음 수군 만호로 부임해서 18개월동안 근무했던 곳이다. 충무공의 발자취와 임진·정유난 등 당시 참전해 승리로 이끈 고흥출신 수군의 숨은 인물을 테마로 하였다. 체험관 뒤로 올라가면, 송씨부인 열녀동상이 있는데, 임진왜란 때 장군으로 참전한 남편이 전사하자 왜군에게 능욕당할 바에야 차라리 죽음을 택한 여인의 슬픈 사연을 간직하고 있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는 꿈나무들에게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전시, 우주항공에 관한 원리를 배우는 등 우주항공에 대한 신지식을 습득 및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와 교육,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팔영산휴양림
남해안의 명산인 팔영산 계곡은 주말이면 연 평균 등산객이 전국 일원에서 약 3,000여명 이상 등산 및 야영을 즐기는 등산코스로 애용되고 있다. 해발 608M의 팔영산은 8개의 아름다운 봉우리와 기암절벽이 일렬로 이어져 있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팔영산지구로 휴양림은 동쪽계곡에 있다. 휴양림 뒤쪽의 산 정상에서 동쪽으로 여자만과 다도해, 일출의 장관을 볼수 있으며 굴참나무, 갈참나무, 고로쇠나무 등 참나무류가 주를 이루는 천연림으로 고라니, 산토끼, 꿩, 참새, 노루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숲…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고흥우주천문과학관
고흥군 도양읍 용정리 장기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는 고흥천문과학관은 최첨단 800㎜ 주망원경을 비롯하여 6개의 보조망원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 60석 규모의 천체투영실 ( 10m , 돔스크린 ) , 전시실 , 시청각실 , 야외 전망대를 갖추고 2011년 2월에 개관하여 밤에는 성운 , 성단 등 각종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고 , 낮에는 태양 흑점을 관측할 수 있으며 천체투영실에서는 가상 별자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동강 민속체험관
폐교를 활용해 민속박물관과 민속체험전시관을 마련함으로서 자칫 잊혀지거나 덮어두기 쉬운 전통문화를 재조명하는 장을 제공해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바른 역사관과 자긍심 고취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전통 민속 문화 체험교육, 현장체험 활동 등을 통해 개인 및 가족단위별로 전통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고, 박물관과 함께 민속 문화를 직접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고흥우주발사전망대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영남면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50m위에 지하1층, 지상7층으로 조성되어 있고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5km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다. 주변에는 남해의 용이 승천했다는 용바위 등 해안절경이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전망대 7층에는 광주?전남권역 최초로 턴테이블을 설치하였고, 2층에서는 수려한 다도해 절경 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고, …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통일발원지공원
통일발원지 공원은 전국 최초로 고흥에서 통일기금모으기운동 발기인 33인을 중심으로 2008년 8월 29일 “통일기금 모금운동”을 전개하여 범국민적으로 확산하고 통일운동의 역사적 성지로 영원히 빛내기 위하여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높이 7.5m, 표지석, 받침석 2개로 구성)를 세워 그 뜻을 기리고 고흥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통일발원지공원”으로 명명하였다. 공원주변에는 남열해돋이해수욕장과, 다랭이논, 사자바위, 용바위, 다도해의 절경이 펼쳐저 있어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공원 바로 옆에는 …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나로도항
우주센터가 있는 외나로도(봉래면)는 목섬과 꼭두여 등 갯바위 낚시터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일반인들에게는 길게 뻗은 하얀 백사장과 노송이 아름다운 나로도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나로도라는 지명의 유래는 바다에서 보면 바람에 날리는 비단 같다고 하여 나로도(羅老島)라 불리었다고 하며, “나라에 바칠 말을 키우는 목장이 여러 군데 있어 ‘나라섬’으로 불렸다는 설도 있다. 면적은 여의도의 약 3.5배이다. 나로도항은 삼치 파시(삼치어장의 중심지)로 유명했던 곳으로 일제시대에 이미 전기와 수돗물이 들어갈 정…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녹동항
인구 1만 5천의 조용하고 풍요로움이 가득한 전형적인 항구 도시로, 인근 각 섬지역과 연결되는 기점 역할과 각 섬에서 생산되는 활어, 선어 등과 김, 미역, 다시마, 멸치 등 모든 해산물의 집산지로 고흥 연근해에서 생산되는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벌교-고흥-녹동간 국도 27호선 4차로 개통과 2009년 소록대교 개통으로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해마다 물동량이 꾸준히 늘고있는 남해안의 해상 교통 요충지이다.주변 관광지로는 쌍충사, 소록도 중앙공원, 도양 해안일주도로 등이 …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거금대교
세계최초 번들형 5경간 연속 사장교로서 소록도체험 견학과 나로도 우주산업 및 관광기능의 연계를 통한 지역발전 촉진하기 위해 건설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차량과 자전거·보행도로 2층 복합 와렌트런스 교량으로 거금대교의 상품성을 활용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가 크개 기대된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소록대교
녹동과 소록도를 잇는 연륙교로 길이는 1.16㎞이며, 현수교로 2009년 완공되었다. 다리가 놓이기 전에는 녹동에서 5분정도 배를 타고 다녔는데 다리가 개통되면서 소록도를 찾는 관광객이 부쩍 늘어났으며, 소록대교의 야경은 환상 그 자체이다. 또한, 소록대교는 국내최초 2층 복합 교량인 거금대교와 연결되어 고흥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였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거북바위
지죽도 해안 기암괴석 중 마치 거북이가 엎드려 있는 형상을 한 바위를 일컬으며 옛날 거북이가 바다로 들어가려다 바위로 변하였다 한다. 주변의 기암괴석과 절경을 이루어 아름답다.현재 지죽도 연륙교(440m, 지죽-단장마을)가 2004년 완공되어 접근성이 양호해졌으며, 때묻지 않은 절경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고흥만 방조제
고흥만 방조제는 길이2.873m로 확트인 바다를 조망하면서 드라이브를 즐길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서 낚시터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1991년부터 간척공사를 시작하여 2006년말까지 내부개답을 완공하였으며 시원한 득량만을 조망할 수 있는 관광지겸 바다낚시터와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소개할 수 있다.간척지 내부에 경비행장(52×1,100m)과 항공센터가 건설중에 있으며, 도덕면 용동지구와 두원면 풍류지구에 관광단지를 유치하여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특히, 진입도로에는 이른 봄부터 벚꽃이 만개하고 또한 방조제 주변 …  

고흥문화관광홈페이지로 상세보기
 1  2  


logo 상호 : 나양레져개발  I  대표자 : 이재준  I  사업자 등록번호 : 416-81-32346
찾아오시는 길